간증 | [성경발견학습 특강] 예상 밖의 배움으로 가득했던 4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25-09-23 05:04 조회11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성경발견학습 특강:
예상 밖의 배움으로 가득했던 4주
“성경발견학습_중립적 질문으로 여는 말씀의 보물창고” 특강에 참여하신 분들의 후기와 간증입니다.
인도자로서의 3년차인 저는 좋은 중립적 질문으로 소그룹을 잘 이끌어 가는 인도자가 되고 싶다는 바램으로 시작했습니다. 첫 주에 과제로 나누어진 제 감정과 신념을 잘 알아차리고 분별하는 능력과 근육을 키우려고 노력했지만, 생소한 방법이어서 어려움도 느꼈습니다.
제가 기존에 했던 인도 방법은 본문을 읽고 여러 목사님들의 설교와 원문 해석 등을 찾아보며 제가 감동이 되었던 부분들을 정리해서 학습자들이 제가 느낀 부분들 쪽으로 답을 찾아가도록 인도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성령님께 진심으로 맡기는 마음으로 시작 기도를 했기에 학습자들이 각자의 믿음의 분량대로, 각자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깨닫는 은혜로운 시간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특강을 통해서 새롭게 깨달은 것은 이제는 성경의 배경 지식이나 저의 의도가 들어간 질문 전에 성경에 쓰여 있는 그대로의 내용을 더 관찰하며 열린 질문으로 학습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학습자들이 스스로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그때마다 성령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고 돕는게 제가 해야 할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더해서 스스로 발견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제가 만드는 질문들이 중립적 질문인지 그리고 그 질문들이 점진적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해야 함도 배웠습니다.
제 부족함을 인정하며 이번 학기부터는 실전으로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열린 중립적 질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강의 내용은 너무나 유익했고 제가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까지 세밀하게 가르쳐 주셔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4주 동안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애써주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북부 어바인 센터 홍주희
특강을 통해서 도입·관찰·해석·적용 각 단계의 질문 개념이 확실히 정리되었고 자신감도 많이 생겼습니다. 사실 특강 전에는 다소 막막하게 느껴졌거든요. 첫 시간에 감정과 신념에 대한 숙제를 내주셨을 때는 '이게 뭘까?' 싶었는데, 직접 실천해 보고 효과까지 경험하면서 강사님께서 깊이 고민하고 준비하신, 근본을 건드리는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정을 통해 평소 잘 돌아보지 않았던 제 감정과 신념을 성찰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계속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정적인 감정 뒤에 숨어 있는, 제가 쉽게 인식하지 못했던 신념들을 발견할 수 있어 참 의미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제 내면을 성찰하는 데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했던 점은, 매번 숙제에 도전할 때마다 강사님께서 정성스럽게 피드백을 주셔서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함께하신 분들의 열정도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4주간 귀한 배움과 도움을 얻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커피브레이크의 귀한 사명을 함께 감당하게 된 것도 큰 기쁨입니다.
- 부에나파크 감사센터 송유경
얼마 전 딸아이의 차를 렌트했습니다. 그 전의 색깔은 흰색이었고 지금은 회색입니다. 차를 회색으로 바꾼 후에 제 주변의 회색 색깔의 차가 너무 자주 눈에 띕니다. 그 전에는 흰색이나 검은색이 눈에 띄었는데 지금은 회색이 자주 보입니다. 그 회색 차들은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그 전에 있던 차였습니다. 저의 차 색깔이 회색이니 회색만 보이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것만 보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관심이 없는 것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을 뛰어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성경을 볼 때도 관심 있는 부분이 잘 보이기 마련입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내가 관심 있는 부분이 아닌 하나님의 관심으로 저의 시야가 열리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훈련을 통해 다양한 각도로 성경을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 OC 우리 교회 김광언 목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