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증과 묵상

간증 | [인도자를 세우는 피드백 특강] 성장을 위한 결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ffee Break 작성일24-12-24 20:51 조회400회 댓글0건

본문


성장을 위한 결단

-인도자를 세우는 피드백 특강 후기-


36c6386916712f7dc54df04286ed5b60_1735041023_4.jpg
 

최은숙 (토론토 큰빛센터) 

제 개인 사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그런 가운데도 배울수 있어 감사한 시간들이 었습니다. 오랜시간 인도자로 섬겼지만 익숙한 것에 안주하고 있었기에 변화와 성장이 없었던  자신을 발견하고 성찰하며 도전 받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인도자를 세우는 피드백] 특강을 통해서 배운 것은 신앙생활이 마치 십자가의 모양처럼 하나님과는 수직관계, 지체들과는 수평 관계로 이루어지는 것처럼 피드백도 경청과 소통으로 이루어지는 관계 안에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배움을 통해서 제가 결단하는 것은 1)소통을 잘하기 위해서 제 자신에 대해 더 정직해지기  2)열린 마음과 따뜻함으로 먼저 다가가기 3)대화에 집중하므로 말하는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반응하기 입니다. 인도자로 소그룹 안에서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의 본이 될 때, 순원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어떠한 피드백을 받더라도 또는 피드백을 하더라도 선한 영향력으로 흘러 갈 수 있으며 변화와 성장을 이루어 가리라는 도전을 받았습니다.



장영숙 (토론토 큰빛센터) 

온전한 참여를 하지 못했지만, 특강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Feedback이 무엇이며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한 걸음마의 시작이 된 점이 이번 특강에서 받은 은혜였습니다."신앙은 관계"라는 말처럼 Feedback의 올바른 정착 또한 관계에서 시작되며 그 관계를 위해서는 잘 듣는 훈련이 더 없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Feedback을 잘 하려면 잘 들어야 하는 것을 이성적으로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듣는 과정에서 온전한 이해와 공감을 하는 것이 여러가지 이유로 안 될 경우도 많이 있을텐데요. 


제 안에서 발견한 원인으로 보이는 점들은 1)관심이 없는 주제를 들을 때  2) 상대의 말중에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3)관계의 거북함 4) 화자보다 내가 더 우월하다는 교만함  5) 중요치 않다고 생각되는 점이 들릴 때  6)사랑의 부족 등입니다. 그 동안 Feedback이 어려웠던 이유는 제가 잘 듣지를 못하니 온전한 Feedback도 가능치 않았던 것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김정희 (체코 선교사)
[인도자를 세우는 피드백] 특강을 통해서 매시간 유익하고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는 귀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피드백의 넓은 방향성과 깊이 있는 지식을 얻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소통의 관점과 상대방의 눈높이에 맞추는 법, 그리고 격려와 사랑으로 서로를 세워가는 과정은 말씀 안에서의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둔 귀한 강의들이었습니다. 비록 모든 세부 강의 내용이 선명히 떠오르지는 않지만, 이번 시간이 저를 돌아보고 말씀 안에서 새롭게 서는 소중한 기회였음을 깨닫습니다. 또한, 강의를 통해 지혜의 열린 방향들을 잘 제시받아 앞으로 나아갈 길에 귀한 통찰을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선교지에서의 자녀 커피브레이크, 작은 유럽 기도회 커피브레이크 모임, 그리고 현지 리더들과의 돌봄 모임 등을 섬길 때, 주님 앞에 더 준비되고 성장된 모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이 귀한 시간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탁월한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해 주신 강사님들과 옆에서 기도로 함께해 주신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성령의 위로가 더욱 충만한 성탄절 되시길 기도하며,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